컴퓨터/맥 OS 팁

Mac OS의 마우스 포인터 느낌을 윈도우처럼! 마우스 가속 끄기 (Feat. Steelseries ExactMouse Tool)

donsohn 2023. 1. 31. 18:31

맥 OS를 사용한지 얼마 되지 않았거나, 또는 윈도우에서 맥 OS로 넘어온 분들 중에 이질감이 드는 것들 중 하나가 마우스 포인터 움직임에 대한 것입니다. 저 또한 윈도우 PC를 사용하다가 맥으로 갈아탔을 때 초기에 가장 먼저 느꼈던 부분입니다.

맥을 사용한 지 벌써 7년이 지났음에도 이 이질감은 생각보다 자주 불편함을 유발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마우스 가속 때문인데요, 윈도우 PC에서 포인터 이동은 아주 정밀하고도 기민합니다.

따라서 디자인 작업을 할 때나 게임을 할 때나 큰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었는데 요즘들어 XD나 피그마, 일러스트레이터를 사용할 일이 부쩍 늘면서 포인터 가속에 따른 불편함이 크게 다가오더라구요.

 

이에 따라 찾아보니 마우스 가속을 해제할 수 있는, 즉 맥에서의 마우스 정확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툴이 있어 소개시켜 드리려고 합니다.

터미널 내에서 특정 명령어를 실행하면 가속을 끄고 켤 수도 있으나 M1 이상이 탑재된 실리콘 맥에서는 동작하지 않기 때문에, 해당 내용은 생략하고 바로 프로그램을 소개시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teelseries ExactMouse Tool

스틸시리즈는 많은 분들이 알고 있듯이, 마우스 패드를 포함한 각종 다양한 게이밍 장비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이 스틸시리즈에서 오래 전에 마우스 가속을 아주 편하게 끄고 켤 수 있는 툴을 출시했더라구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dmg 파일 형태로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https://downloads.steelseriescdn.com/drivers/tools/steelseries-exactmouse-tool.dmg

 

 

다운로드된 설치 파일

 

이 설치파일은 외부에서 다운로드받은 파일이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경고창이 뜰 수도 있습니다.

 

 

확인되지 않은 개발자가 배포했기 때문에
열 수 없습니다.

 

 

또는 휴지통으로 이동시키려는 경고창이 뜰 수도 있는데, 이 경우 아래와 같이 설치하시면 됩니다.

 

  1. 파인더(Finder)로 다운받은 dmg파일이 있는 위치로 이동합니다. (반드시 파인더에서 이동하세요!)
  2. dmg파일 (설치파일) 을 Control 키와 함께 클릭한 후 단축 메뉴에서 [열기]를 클릭합니다.
  3. [열기] 를 클릭합니다.

 

이후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은 절차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Agree 클릭

 

좌측에 보이는 아이콘을 드래그해서 우측 폴더로 끌어다 놓기

 

응용 프로그램에 보시면 설치되어 있는 모습 확인 가능. 실행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응용 프로그램 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시키시면 별도의 앱 화면이 보이지는 않고, 맥의 상단 바의 아이콘 영역을 보시면 트레이 형태로 들어가 있습니다.

 

작은 트레이 아이콘으로 실행된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Steelseries ExactMouse Tool의 옵션 메뉴가 보여집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옵션. 항시 가속을 끄고 싶다면 저렇게 체크하시면 됩니다.

 

  • Steelseries ExactMouse: Always On   -->   마우스 가속 항상 OFF (정확도 항시 향상)
  • Steelseries ExactMouse: On   -->   마우스 가속 OFF (정확도 향상)
  • Steelseries ExactMouse: Off   -->   마우스 가속 ON (정확도 향상 X)
  • Start on Log On   -->   OS 시작시마다 자동으로 실행 (항상 가속을 끄고 싶다면 체크하세요!)

 

내용 정정

기재했던 내용 중에 잘못된 내용이 있어, 아래와 같이 다시 정리하겠습니다.
댓글로 관련 내용 제보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Steelseries ExactMouse: Always On   -->   마우스 가속 항상 OFF (정확도 향상 항시 OFF)
  • Steelseries ExactMouse: On   -->   마우스 가속 OFF (정확도 향상 OFF)
  • Steelseries ExactMouse: Off   -->   마우스 가속 ON (정확도 향상 ON)

 

만약 사용해 보시고 오히려 불편하시거나, 적응이 어렵다고 하시는 분들은 해당 트레이 아이콘 클릭 후 Quit를 누르신 후에 파인더 실행 후 응용프로그램으로 이동하셔서 해당 툴을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기타 이슈

SteelSeries ExactMouse Tool은 유니버설 컨트롤을 사용하실 경우 화면 밖으로 포인터 이동이 되지 않는 이슈가 있습니다.

유니버설 컨트롤 사용시에는 ExactMouse 기능을 Off 후에 사용하시거나, 아니면 다른 툴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